블로그 이미지
별이그림자
삶의 기록을 남기는 개인블로그, 많은 정보와 추억을 남기는 곳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8. 11. 24. 21:01 돈이야기

저와 비슷한 성격을 가진 분께서 도전하실만한 가상화폐거래소 이벤트를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어떤 가상화폐거래소를 선호하시나요? 최근 뉴스를 보니 안전성 문제 때문인지.. 아니면 광고의 효과 때문인지 빗썸을 선호한다는 사람이 많다는 기사가 올라왔더군요. 저도 작년 2017년 12월 가입은 했었지만, 저랑은 맞지 않다 싶어서 그때 가입선물로 받은 1천원인가? 2천원으로 리플(XRP)을 사놓고 지금까지도 잊고 있습니다.


대형거래소에서도 여러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솔직히 저랑은 맞지 않다 싶어서 해본적이 별로 없습니다. 입금하면 1 ~ 3% 에어드랍을 해준다.. 괜찮죠.. 하지만 솔직히 몇십만원에서 몇백만원 소액으로는 몇% 에어드랍 받아봐야 푼돈이라서 별로 티도 안 납니다.


매매하면 코인을 주는 채굴형코인 역시 보유자산이 작으면 열심히 사고 팔아봐야 정말 얼마 못 받습니다. 배당 역시도 자산에 비례해서 나오니 푼돈입니다.



그렇다보니.. 소액보유한 전형적인 개미 성격인 저는 적은 금액으로 투자 대비 고수익을 노릴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고, 찾습니다. 그렇게 제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가 1주일 정도 정도 기간을 주고 매수 매도를 많이 하면 상금, 상품을 주는 거래량이벤트입니다.


물론 대형거래소에서는 몇백만원 가지고도 50등 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당첨금이 많은 많큼 몇천만원 ~ 몇억 보유하고 자동거래봇을 이용하지 않으면 왠만한 등수에는 포함되기 어렵습니다.


그에 비해서 중소형거래소에서는 잘 찾아보면 짭짤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 가끔 눈에 띕니다. 사실 그런게 있으면 인터넷 상에서는 공개하지 말고, 조용히 참가하는게 경쟁률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비밀로 하는게 원칙입니다.


하지만 지금 제가 소개해드리는 거래량이벤트는 독특하게 3차로 나눠져서 하는데 규칙이 앞에서 한번 당첨된 사람은 다른 회차에 참가가 안 되게 되어 있습니다. 전 지난 2차에 1이더리움(ETH)에 당첨되어서 3차에 참가할 기회가 없어져버려서... 과감히(?) 홍보용도로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위 내용처럼 체인비거래소에서 3차로 나눠져서 각각 열흘씩 진행되며, 1등 1명 1비트코인(BTC), 2등 1명 20 이더리움(ETH), 3등 1명 10 ETC, 4 ~ 50 등 1 ETH 씩 지급됩니다.


이미 2차로 해서 100명의 당첨자가 생겼고 그 사람들은 다른 회차에 참가하는 것이 제외되기 때문에 소액투자자들도 쉽게 당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만 하더라도 지난 2회에 겨우 27만원 정도 자금으로 시작해서 몇번 거래도 못했는데 1이더리움(현재 14만원 정도)에 당첨되었습니다.


이렇게 적은 금액으로도 가능한 이유가 최근에 비트코인캐시분쟁에서 시작된 가상화폐급락사태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비트코인을 필두로 해서 알트코인들이 급락을 하니 거래량이 크게 줄었습니다.


이렇게 참가자들이 줄어들 줄 알았다면 저도 아에 3차에서 금액을 키워서 대박을 노릴껄.. .하고 현재 2차에서 당첨된 것을 후회, 아쉬워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3차는 세부내용이 좀 변경되어서 체인비의 SYNCO 마켓 및 BTC & ETH마켓의 SYNCO 거래량만을 기준으로 당첨자가 정해지도록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YNCO 매매량은 하루 종일 해봐야 정말 얼마 안 됩니다. 


오늘 11월 24일 8시 좀 넘은 시각의 거래대금을 보면 BTC마켓의 싱코거래대금은 겨우 0.21BTC, ETH마켓의 싱코거래대금은 33.5ETH, 싱코마켓 거래대금은 10만원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하루 다 합쳐봐야 600만원 정도...


그래서 기간이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라서 벌써 반정도 지났지만, 현재 매매량을 본다면 지금부터 소액으로 참가해도 좀 시간써서 몇번 거래하면 50등 정도는 어렵지 않게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유자금을 좀 크게 하면 3등 이내도 도전해볼만 하죠.. 


체인비거래소(바로가기)

물론 이런 분석은 제 개인적인 소견에 불과하니 참고해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상품 파는 곳에서 작은 글씨로 써 있는 것을 다 보셨겠죠... 

모든 투자에 대해서는 투자자 본인이 책임을 집니다. 그만큼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수익을 올리거나, 손실이 생겨도, 그건 본인의 능력! 운! 입니다.

posted by 별이그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