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별이그림자
삶의 기록을 남기는 개인블로그, 많은 정보와 추억을 남기는 곳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9. 8. 26. 23:28 돈이야기

자동차보험 만기가 9월 중순이라서 다음 주쯤 시간 내서 여러 보험사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견적을 뽑아보고 가입할 계획이었는데 삼성카드 쪽에서 8월 상품권 증정 이벤트 중이라 오늘 확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한꺼번에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 견적을 뽑아보기에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편한데 삼성 애니카의 경우에는 그런 비교견적 사이트와 제휴하지 않아서 별도로 직접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다이렉트로 몇 번 가입해본 경험이 있어서 혼자서 진행해도 별로 어려운 건 없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본인 명의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 또는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1년 기간으로 가입하면서 1년간 일정거리 이하로 주행하면 보험료를 할인받는 마일리지 할인특약은 무조건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해당 거리를 초과해서 운행했다고 하더라도 아무런 비용 부담이 없습니다.

흠... 삼성 애니카는 1년 1만2천 km 이하로 주행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네요. 이런 기준은 보험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동부화재에서 T map 으로 안전 운전을 하면 받을 수 있는 T map 할인이 있었는데 삼성 애니카에도 T map 착한운전 할인특약(5%)이 있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별도로 비용이 붙지는 않지만, 마일리지 할인특약과는 중복 가입이 불가능한 조건이 있어서. 연간 1만2천 km 이상 주행하시는 분들이 가입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차종, 차량번호, 제가 48세 이상으로 혼자 운전하는 걸로 해서 신청했더니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쪽으로 해서 바로 견적이 나왔습니다. 하나하나 보장 내용을 선택할 필요가 없어서 편합니다.

대인배상(자배법 한도), 대인배상2 (무한)
대물배상은 요즘은 고가 외제차가 많아서 2억 원 이상으로 많이들 하는데 2억원이 가장 많은 편인데, 요즘은 5억원 이상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기신체사고/ 자동차 상해에서도 자기 신체사고를 많이들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사망 후유 장애 3천만원/부상 1500만원... 아마 저렴한 쪽으로 선택들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험료가 비싸도 보장 내용에서 자동차 상해 쪽이 훨씬 낫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자상으로 변경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기차량 손해(자차)도 가입하는 걸로 되어 있는데 차량가액이 66만원 밖에 안 돼서 자차는 안 드는 게 낫습니다. 사고 났을 때 큰 금액을 보상받을 일도 없고, 할증만 많이 되어서 필요성이 없습니다.

긴급출동서비스(애니카 서비스)가 기본 10km 견인이네요. 대도시에서야 10km 거리라도 충분할 수 있지만 시골에선 안 그렇습니다. 여긴 합천이라 어디서 오든 10km로는 전혀 안 돼서 견인 거리를 특약으로 늘려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특약... 내용보고 대충 선택하니.. 33만원 좀 더 나오네요. 3년 이상 무사고에 자차 금액이 적다 보니.. 보험료가 적게 나왔는데 작년에 비해선 1만원 정도 오른 것 같습니다.

 

어쨌든 몇가지 수정을 했습니다. 자기 신체사고를 자동차상해(자상)으로 변경하고 사망 후유장애 1억 /부상 3천만원으로 금액을 키웠습니다. 자동차상해는 치료비 전액과 위자료/ 휴업손해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혀 실익 없는 자기차량손해(자차)는 미가입! 그랬더니 금액은 비슷하게 나오네요. 좀 꼼꼼히 읽어보고 견적을 뽑는다고 대략 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긴급출동서비스를 40 ~ 50km 견인으로 바꾸려고 했더니... 제가 못 찾아서인지, 이 부분이 pc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이트에서는 변경이 안 되네요... 훔... 어디선가 수정은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급한 것은 아니라서 다른 곳 견적을 뽑아서 비교해보고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예전에는 삼성이라는 이름, 메이커 때문인지 선호하는 사람도 많고, 그만큼 보험료가 비싸게 나올 때가 많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다른 곳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사실 긴급출동서비스는 제휴된 견인업체들이 제공하는 것이니 어느 보험회사가 더 서비스가 좋다... 이런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사고 지역, 시간대에 따라서 늦기도 하고 빠르기도 하죠.

그리고 보험처리도 어디든 거의 비슷한 편이라서 지금은 실속 찾아서 좋은 보장에 저렴한 보험료를 찾는 사람이 더 많지 않나 싶습니다.

posted by 별이그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