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별이그림자
삶의 기록을 남기는 개인블로그, 많은 정보와 추억을 남기는 곳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23. 6. 25. 19:09 육아이야기

인터넷으로 합천군 출산 선물을 아내가 검색해 봤는데 다른 지역은 그래도 리뷰가 하나씩 있어서 보건소에서 어떤 걸 출산선물로 줬는지 나오는데 유독 합천군은 안 나온다고 얘기를 하더군요.

아내의 출산 예정일이 한달도 안 남아서 산부인과 병원 정기 검진받으러 가는 길에 합천 보건소를 들러서 출산 선물을 받아서 리스트 내역을 공개해봅니다.

출산 전이라고 하더라도 36주 이상 되면 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사실 꼬맹이가 나오면 한동안 바쁠테니 그땐 보건소를 오기도 쉽지 않습니다.

 

우선 임신 초기에는 엽산제, 5개월 정도부터 출산 때까지 철분제와 유산균을 보건소에서 지급, 지원합니다. 추가로 출산 전후 한 달씩 영양제도 준다고 되어 있어서 뭔가 궁금했었는데 '훼로바 임신 수유기를 위한 멀티비타민제'였습니다.

그리고 물티슈 5개... 물티슈는 한동안 많이 들어가서 많을수록 다다익선이죠. 수유를 위한 산모 손목보호대, 신생아 손싸개, 발싸개 3개(손톱으로 얼굴 등을 끍을 까봐 필수)

어린이 종합감기약도 주던데 이건 신생아 용이 아닙니다. 출산선물이 아니라 첫 째도 같이 보건소를 방문해서 그런지 어린이용으로 해서 챙겨준 것 같습니다. 

 

내복 두벌과 신생아용 모자 하나, 목욕 수건 큰 거 하나, 신생아용 목욕 타올(?) 하나,

 

마더케이 에코 아기 지퍼팩(젖병, 물티슈, 이유식기 보관용), 수유 패드, 모유수유 티슈, 건식 신생아용 티슈(?) 3개, 일회용 초유전용 모유저장팩,

합천 보건소 출산선물이 워낙 많아서 몇개 빠졌을 수도 있습니다.

 

신생아용 딸랑이 7종,

치발기는 저번에 사 놓은 게 하나 있는데 첫째 키울 때 보니 저희 꼬맹이는 치발기나 딸랑이 장난감을 별로 안 좋아하더군요. 둘째도 비슷하면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신생아용 손톱깎기 세트, 안 그래도 손톱깎기 세트는 하나 사야 하나 생각 중이었는데 고민이 줄었습니다. 신생아 손톱 발톱 깎아주는 건 정말 긴장되는 일입니다.

 

물건을 나눠서 넣을 수 있는 포켓 가방과 기저귀 가방, 등 가방 3개에 나눠서 받았습니다. 대부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물건이라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합천 보건소의 출산 선물은 다른 지역 출산 선물의 거의 배 정도로 많이 주네요.

posted by 별이그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