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별이그림자
삶의 기록을 남기는 개인블로그, 많은 정보와 추억을 남기는 곳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23. 10. 22. 16:53 돈이야기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판매에 관해서 뉴스도 나오고 해서 난리가 났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신차는 가격이 부담스럽고 해서 첫 차는 중고차를 구입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물론 그 뒤로도 감가 등을 고려해서 경제적으로 중고자동차 구입을 선호하는 분도 많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중고차매매상을 통해서 구입할 때에는 이런저런 문제가 많았습니다.

 

말도 안 되는 싼 값으로 광고를 해서 고객을 유치해 놓고서는 그 차는 팔렸다면서 비싼 차량으로 덤터기 씌우는 허위매물... 진짜 고질병이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면 출고한지 2년도 안 된 자동차를 500만 원 정도로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다고 나와 있는 광고가 흔했습니다.

저도 처음 운전 면허 따고 차를 사려고 했을 때, 차값이 왜 이리 싸지??? 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검색을 더 해보고, 사람들 리뷰 올려놓은 거 보고 하니... 그런 차량은 다 허위매물, 사기더군요.

거기에다가 명의이전비(취등록세 포함)는 당연히 들어가는 세금이지만, 그 외에도 매도비 33 ~ 44만원, 딜러 수수료 2.2%, 성능보증보험료 등으로 찻값 외에 지불해야 할 부가 수수료에 당황했습니다.

차값과 명의이전비용만 내면 될 거라고 예산을 잡았었는데 추가 비용에 소모품 교체 등으로 비용이 훨씬 더 들어간다는 점에 당황했습니다. 차량 상태에 대해서 까막눈이라는 것도 문제 였구요.

그래서 이번 대기업인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판매를 온라인으로 시작한다는 것에 진짜 환영하는 바입니다. 그래서 바로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네이버에서 현대중고차로 검색해서 나온 사이트

2023년 올해 10월 24일, 즉 모레부터 온라인 판매를 개시한다고는 많이 나와있는데 정작 어느 사이트에서 구입하는지는 안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해봤더니 현대글로비스가 운영하는 오토벨 사이트가 나오더군요...

 

내 차 사기, 내 차 팔기 모두 가능한 걸로 나오는데 오늘 10월 22일 15시 기준으로 5,978대가 매물로 나와 있습니다.

잉? 24일 모레부터 판매하는 걸로 되어 있으니 이 사이트는 현대 인증중고차를 전문으로 파는 사이트는 아닌 것 같아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현대 글로비스(주)에서 통신판매중개를 하는 사이트이더군요. 오토벨 진단, 오토벨 제휴 매물을 취급하는 사이트입니다.

백만 원대 저렴한 중고차도 취급하고 카바조 검수 동행서비스를 제공해서 일반인이 구입할 때 조금 더 안전하게 차를 살 수 있도록 해놓았다는 게 장점, 

또한 차값에 별도의 부가수수료 없고, 명의이전비용(취등록세, 공채매입비 등)만 들어간다는 게 장점! 할부 예상금액도 바로 조회 가능해서 이용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어쨌든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는 아니라서 "현대인증 중고차"로 다시 검색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hyundaiusa.com > us로 해서 하나가 검색이 되어서 들어가 봤습니다.

 

잉... 표시가 거리는 마일로, 가격은 달러로 표시되어 있네요. 이상하다 싶어서 자세히 살펴봤더니 인터넷 주소에 usa가 붙어 있군요...

쩝 미국에서 현대자동차가 중고자동차를 파는 사이트인 모양입니다. 딜러 페이지 방문하기를 클릭하니 구글 미국 지도가 뜹니다.

그래서 이번엔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로 해서 살펴봤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구매/ 이벤트 > 인증중고차 소개 > 인증 중고차 바로가기 >>> 현대 /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앱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네요.

pc 홈페이지에서도 내차 팔기, 법인 명의 차량 팔기는 가능한 것 같고,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구입은 10/ 24 공식 런칭 예정이라고 나와 있는 것 보니 pc로도 10월 24일부터 이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찾는다고 한참 걸렸네요. 연식과 주행거리에 제한이 있어서 아예 저렴한 중고차를 구입하는 건 어려울 것 같습니다.

posted by 별이그림자